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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와 같은 것과는 달리 철학자가 이름붙인 세계사 또는 보편사(普遍史)라는 것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세계사는 구체적인 역사사실의 서술이라기보다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素材)로 하여 인류 역사의 전개를 무엇인가 뜻이 있는 것
저마다의 개성을 일관하는 일반적인 관계나 보편적인 법칙을 파악하려고 하는 것으로 계몽사상과 역사주의의 통일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이에 대하여 특수보조학이라 불리는 것은 사료를 정리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실제적인 기술적 지식이며
이런 류의 역사는 역사적 실재의 “거품”일 뿐인 것들을 특별하게 취급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아닌가? 즉 이 거품이란 보다 심층적인 현상들 즉 경제
한편
석장리 유적은 발견 이후 여러 차례 발굴되었다. 이 유적은 1970년대 말까지 남한에서 발굴된 유일한 구석기 유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유적이 수십만년에 걸친 유적이라는 주장은 1970년대부터 초중고 국사교과서에 그대로 실리게 되었다. 그러나 유적의 성격에 대해서는 아직 불명확한 점이 많다.
게쉬히테(Gesachite)와 히스토리(Historie)를 구별하는 독일어와 반대로 프랑스어는 잘 구별된 두 의미를 함께 어우르는 한 단어로 사용한다. 역사(Histoire)는 우선 역사적 생성이며 또한 그리스어에 따르면 탐문(enquete)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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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전설온라인대박카지노사이트;하이원불꽃놀이카지노사이트추천… 그러한 ‘정형’이나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 곧 사관이다. 그것은 사례연구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현대 역사학의 경우는 지배층의 역사만이 아니라 지배를 받아 온 민중의 삶을 연구대상으로 삼고 있다. 역사의 연구대상은 거시적인 전체사나 국가사·문화사만이 아니라
정치 사회적 사실들 즉 인간행위들이다. 이러한 것이 역사적 담론의 특수성이다.
그리하여 이미 밝혀진 것과 질문표가 답으로서 예상하는 것이 함께 하나의 작업가설을 구성하게 마련된다. 그 가설을 검증하는 작업과 함께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 유물과 퇴적층의 성격이 가장 자세히 보고된 유적중의 하나이다. 이 곳에서도 유물은 주로 자갈돌 및 그로부터 얻은 박편을 이용해 만들었다. 또한 임진강유역을 비롯한 다른 전기 유적군에서 보는 바와 비슷한 여러 석기가 수습되었다. 그러나 주먹도끼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것은 스스로 말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질문을 하고
대화할 수가 없다. 우리가 대할 수 있는 것은 흔적인 사료뿐인데
인간과 인간이 만든 것이 저마다 독자적 의미와 가치를 가진다는 개성적 인간관에 입각하여 다양한 인간의 역사를 개성적으로 파악하려 하였다.
바카라전설역사 연구의 내용과 대상은 시대와
인생이란 학교에는 불행 이란 훌륭한 스승이 있다. 그 스승 때문에 우리는 더욱 단련되는 것이다. -프리체
즉 사료(史料)를 매개로 하여 인식된다. 물론 사료는 문헌사료뿐만 아니라 인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남은 모든 것이 사료이다.
무릇 가설이란 그러기 위한 한낱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그리고 독립 불기의 개인주의와 자유의사에 의한 협동에서 합의에 의한 통치를 바탕으로 하는 독특한 민주주의가 성립한 결과인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곧 ‘하나의 질문표’(Bloch
역사학
왕조를 지키기 위한 군사적 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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